이슈/마케팅

‘월요일 오전 11시·오후 2시’ 온라인 쇼핑 가장 많다
국내 이커머스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즐기는 시간대는 점심시간 전후인 월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빅인사이트의 리포트에 따르면 특히 구매 건수가 가장 높았던 시간대는 월요일 오전 10시대였다. 모든 요일의 동시간 평균 구매 수 대비 78.63% 더 높은 구매 건수를 기록했다.
>12월 20일 뉴시스

4050 여성 패션 앱 돌풍
4050 여성복 플랫폼들이 백화점에서 밀려난 여성 의류 브랜드들을 끌어안으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한 때 인터넷 의류 쇼핑은 젊은 층의 전유물이었으나 중년 여성까지 코로나19 기간 통한 인터넷 쇼핑에 능숙해진 점도 이들 플랫폼 성장의 토대가 됐다.
>12월 19일 서울경제

거리두기 고강도 조치에 배달·외식업계 연말 수요 잡기 총력
연말연시를 앞두고 동창회, 회식 등 사적 모임의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하는 고강도 거리두기가 다시 시작되면서 배달업계와 외식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업계에 따르면 배달·외식업체들은 금주부터 시작되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홈파티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12월 19일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