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에 가게 열고 ‘라방’ 하니 상권이 살아났다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상권들이 온라인으로 고객들과 연결되기 위한 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가운데 대표적인 오프라인 상권이라고 할 수 있는 가구단지와 수제화거리, 도자기거리가 온라인에서 활약하고 있어 주목된다. 스타일윈도 내에 입점된 수제화거리 상점들은 입점 1년도 안돼 매장별 월 평균 매출이 690만원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보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12월 21일 ZD Net Korea

기업 홍보도 ‘쌍방향’으로… 유튜브 마케팅 총력
기업들이 단순한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에 방점을 둔 맞춤형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신뢰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유튜브 본사로부터 ‘실버버튼’을 받는 기업이 늘고 있다. 한때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그쳐 ‘노잼(NO와 재미있다를 합친 신조어)’으로 치부됐던 기업 홍보 영상이 이제는 유튜브 주력 콘텐츠가 된 것이다.
>12월 21일 세계비즈

Z세대, 페북·인스타보다 트위터 즐긴다…“하루 10번 방문”
Z세대가 가장 활발히 이용하고 신뢰하는 소셜미디어(SNS)는 트위터라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최근 전국의 만 15∼24세 620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SNS) 이용 행태 및 인식조사를 벌인 결과이다. SNS 일평균 접속 빈도와 시간을 분석해보니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 순이었다. Z세대가 SNS를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정보 탐색’이었다. ‘순간 공유’와 ‘메신저’ 기능은 뒷순위였다.
>12월 21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