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성탄절 앞두고 ‘롤링페이퍼’ 사이트에 몰려드는 MZ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30 세대에서 온라인 ‘롤링페이퍼’ 사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내 트리를 꾸며줘!’서비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입소문을 얻으면서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운영진에 따르면 23일 현재 182만 명의 이용자가 2,190만 개의 메시지를 남겼다.
>12월 23일 매일경제
틱톡, 구글 제치고 올해 세계 방문자수 1위
틱톡이 구글을 제치고 올해 세계 방문자 수 1위 사이트에 올랐다. CDN 기업 클라우드플레어는 지난해 7위였던 틱톡이 올해는 가장 많은 방문자 수를 끌어모았고, 지난해 1위였던 구글은 틱톡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다고 밝혔다. 틱톡은 9월 MAU가 10억 명을 넘었다고 밝힌 바 있다.
>12월 23일 국민일보
은행 앱에서 배달음식 주문 시대
은행들이 배달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비금융 데이터를 확보하고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목적이다. 빅테크의 공세에 몰리던 금융권이 역으로 플랫폼 시장에 도전장을 낸 셈이다. 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가 서비스에 나섰다. 국민은행도 요기요와 손잡고 우리은행도 세븐일레븐과 협업한다.
>12월 22일 뉴스1
2021년 가구업계 트렌드는 #맞춤 #체험 #디지털
소비자들의 마이크로 취향까지 맞춰주는 맞춤 가구 트렌드가 부상했으며 제품의 매력과 차별화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펼치는 곳이 늘어났고, 온택트 환경 속에서 디지털 서비스 강화에 나선 기업들도 많아졌다.
>12월 23일 벤처스퀘어
코로나가 바꾼 호텔업계 시즌 전략·트렌드
코로나19 사태 속 외식 대신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는 늘었다. 호텔가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객실 패키지 및 홈파티를 위한 식음 서비스 지원 등으로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12월 24일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