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연말팩’ 페이지 오픈… 쇼핑·블로그 트렌드 정리
네이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서비스별 이벤트·콘텐츠 정보를 한데 모은 ‘네이버 연말팩’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중 ‘2021 연말 쇼핑 차트’에서는 네이버쇼핑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재구매 상품, 판매량 급상승 상품, 인기 선물 차트 등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12월 24일 아이뉴스24

파이어족 꿈꾸는 MZ세대, 유료 콘텐츠에 3억 썼다
20~40대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구독자의 84%를 차지했다. 누적 결제건수는 7만 건, 누적 거래액은 3억 원을 돌파했다.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채널은 프리미엄 콘텐츠로 월 2천만 원을 벌었으며, 월 100만 원 이상 안정적 수익을 올리는 채널 중 절반은 1인 창작자가 운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24일 머니투데이

코로나 연말에 떠오른 ‘레시피 마케팅’ 트렌드
코로나19로 홈파티와 홈쿡 문화가 정착하면서 간단하고 다양한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통업계의 ‘레시피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마트, 롯데, 신세계 등은 SNS를 통한 레시피 공유에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 패키지 상품과 연계해 레시피를 보고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12월 23일 무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