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코로나 이후 39%↑.. ‘수학’에 푹 빠진 사람들, 왜?

2020년을 되돌아보는 ‘트렌드 로드’ 2회가 28일 밤 방송됐다. 방송에서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수학 관련 서적이 39.8%나 증가했다고 설명한다. 지난 5년 사이 처음있는 일이다. 이렇게 수학에 대한 수요는 어디서 비롯되었을까? 알 수 없는 세상이지만 수학에는 정답이 있고 또 노력을 한다면 누구나 답을 얻어 쾌감을 느낄 수 있다는 데서 답을 찾을 수 있다. 불확실한 세상을 살아가는 무기이자, 도구로서 수학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다.

>12월 29일 오마이뉴스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부상…비타민 수입 역대 최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 늘면서 영양제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제품 다양성과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해외직구를 통한 영양제 구매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필수 영양제인 비타민 수입량은 올해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비타민 등 영양제 수입이 늘어난 것은 스스로 건강관리에 집중 투자하고 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12월 30일 이데일리

기가지니로 많이 찾은 키워드는?…‘코로나·트로트·BTS’

KT가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의 270만 사용자 대화를 종합해 분석한 결과, 올해 가장 발화량이 크게 증가한 키워드는 ‘코로나’·’트로트’·’BTS’·’기생충’·’넷플릭스’ 등으로 나타났다. 이용 패턴도 홈서비스 위주로 나타났다. 3월부터 현재까지 ‘홈트레이닝’ 관련 발화량이 전년 대비 87% 증가했다. 또 지난해에는 VOD 상위 10개 장르가 키즈 5편, 예능 5편이었으나, 올해는 예능이 7편에 키즈가 3편으로 순위가 역전돼 성인들이 많이 시청하는 예능이 강세를 보였다.

>12월 30일 데일리안

35만원 호캉스하면 25만원 소고기..공유 오피스 된 호텔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조치’로 날벼락을 맞은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생존을 위해 분투 중이다. 크리스마스에서 새해로 이어지는 연말 대목 시즌에 객실 절반의 운영이 막히고 레스토랑·뷔페 운영에도 차질이 빚어지는 상황에서 독특한 마케팅으로 호캉스족 공략에 나섰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월1일부터 2월14일까지 투숙객에게 4인용 와규 소고기세트를 제공하는 독특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12월 29일 머니투데이

이브자리, 2021년 침구 소비 트렌드로 ‘올인룸’ 전망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2021년 침구업계 소비 트렌드로 올인룸(All in Room)을 꼽고 내년 침구 소비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을 전망했다. 잠을 자는 것은 물론 업무와 여가 활동까지 방 안에서 해결하려는 올인룸 트렌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변화 가운데 이브자리는 커스터마이징, 멀티 공간, 인테리어 포인트, 청결과 안전성 등이 2021년 침구 소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12월 29일 스포츠조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