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코로나19 벗어나는 광고시장
지난해 움츠러들었던 국내 광고 시장이 올해는 회복에 접어들며 기대보다 높은 매출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예상보다 빠른 경기 회복에 디지털 광고물량 증대가 반등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올해 국내 광고 시장은 12조 6천억 원 규모로 추정되며, 내년 전망치는 올해보다 4%가량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12월 6일 더피알

장수 브랜드, ‘회춘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장수 브랜드의 회춘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중장년층 세대가 주 소비층이었던 장수 브랜드가 트렌디함과 재미 요소를 강점으로 MZ세대를 새로운 소비자로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다. 색다른 방식의 광고를 선보이고, 이색 협업 또는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12월 7일 뉴시스

카카오T, 이달 렌터카 중개시장 진출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이달 중 ‘카카오T’에서 렌터카 중개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렌터카연합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중소 렌터카 사업자는 카카오T 플랫폼에 렌터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국 각지에 분포된 중소사업자들의 렌터카를 활용해 서비스를 중개한다.
>12월 6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