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블로그에서도 물건 판다”…네이버, ‘블로그마켓’ 선보여

네이버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창작자들이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블로그마켓’ 도구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블로그마켓 도구에는 판매 물품 정보 제공 편집, 결제, 배송 조회, 댓글 관리 등 기능이 포함됐다.이를 통해 창작자들은 자신의 창작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자에게 소개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주문과 재고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12월 1일 뉴스1

비대면 추세에…쑥쑥 크는 패션플랫폼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슈로 대기업 패션회사들은 추운 겨울을 나고 있지만 패션 이커머스들은 승승장구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통합 결제 시스템 ‘제트(Z) 결제’가 출시 1년 2개월 만에 이용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해당 시스템 도입 후 월 매출 최대 22배 상승, 월 매출 1억 달성 셀러 150곳 돌파 등 쇼핑몰의 성공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12월 1일 뉴시스

‘쿠팡 없이 못사는 삶’목표, 동영상·중고차까지 영역 넓힌다

쿠팡이 다양한 신사업에 진출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동영상 서비스·패션·중고차·핀테크뿐만 아니라 입점 업체의 풀필먼트부터 3자 물류까지 올해 공격적으로 신사업을 확대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쿠팡은 몇 년간 당장의 손익 개선보다 물류·페이·멤버십을 묶어 소비자들이 ‘쿠팡 없이는 못 사는 삶’을 만들겠다는 전략을 취해 왔다. 이는 쿠팡이 롤모델로 삼는 미국 아마존의 행보를 그대로 따르는 것이다.

 >12월 2일 한경비즈니스

2021년 비즈니스트렌드 ‘R.E.S.T.A.R.T.’에 주목하라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2021년 비즈니스 생태계를 좌우할 7대 트렌드로 ‘R.E.S.T.A.R.T.’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연구소가 제시한 7대 트렌드는 ▲Renewable Energy (수소경제 도래) ▲Expenditure of C.R.E.W (소비는 곧 재미) ▲Small-Big Ants (MZ세대의 금융) ▲Touchless-tact(접촉 없이 세상과 접속) ▲Autonomous Work Culture(결국은 유연한 조직문화) ▲Rescue IT System (IT 보안 강화) ▲Technology with Humanism (뉴 디지털 휴머니즘)이다.

 >12월 1일 아시아경제

재택근무 할때 ‘노동요’ 뭐 들으세요? ‘로파이’가 대세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로파이(lofi) 음악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MZ 세대를 주축으로 재택근무나 자습시간에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로파이 음악을 틀어놓는 경우가 이어지는 추세다. 로파이(low-fi)는 저음질(low fidelity)의 약자로, 본래 잡음을 제거하지 않은 저품질의 소리를 뜻한다. 깨끗한 음원을 얼마든지 들을 수 있는데도 되레 이 낡은 소리를 일부러 찾는 이유는 로파이가 일명 ‘노동요’로 자리매김해서다.

>12월 2일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