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책꾸’의 시대! 업무 효율 높이는 데스크테리어

코로나 감염자가 1천만 명을 훌쩍 넘어섰어요.😷 다섯 명 중 한 명 꼴로 코로나에 감염된 시국인지라,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재택근무를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 쉬는 공간에서 업무 보는 공간이 되어버린 집에서 회사에 출근했을 때와 똑같은 능률로 일하기란 쉽지 않겠죠. 이에 업무를 보는 책상을 본인의 기호와 특색에 맞게 꾸미는 데스크테리어(desk+interior)가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랍니다.

업무 능률도 올릴 겸, 책상도 내 취향대로 꾸밀 겸 겸사겸사의 차원에서 많은 직장인들이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해요. 데스크테리어가 흥하면서 리빙 카테고리의 매출도 껑충 뛰었다고 하죠. 기약 없는 재택근무를 이어나가야 할 직장인들에게 어떤 아이템이 사랑 받고 있을까요?

💻 재택족이면 다 퍼가 – 데스크테리어 필수템

1) 노트북 받침대, USB키보드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고개가 내려갈 수밖에 없죠. 화면의 눈높이를 높여줄 노트북 받침대는 목 건강을 위해서라도 필수예요. 노트북의 높이가 올라갔으니 별도의 USB 키보드도 따로 구매해야겠죠?

2) 키보드&마우스 손목 받침대

마우스나 키보드를 오래 사용한다면 손목 받침대 또한 필수랍니다. 없다고 해서 업무에 지장이 가는 건 아니지만, 손목 받침대가 있고 없고의 차이를 직접 체험해보면 확연하게 다르다는 게 느껴지실 걸요?

3) USB 멀티 허브

사용해야 할 외장하드가 많은 분들이라면 여러 개의 포트가 있는 USB 멀티 허브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특히 키보드나 마우스를 모두 무선으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필요할 거예요!

그 밖에도 좀 더 편안한 자세로 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발 받침대를 들이는 것도 좋아요. 컵이 쓰러지지 않도록 하는 컵 거치대를 마련할 수도 있을 테고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파일이 날아가거나 메신저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키보드와 마우스를 덮는 투명 아크릴 커버도 필요하겠죠. 업무에 지치고 힘들 때 한 번씩 쳐다보기 좋은 피규어나 인형을 곁에 둔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도 있겠네요! 여러분은 어떤 데스크테리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출처: 노컷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