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까지 번진 ‘레트로’ 트렌드!

불확실한 미래 혹은 따뜻한 이미지를 강조했던 과거의 금융사 광고가 지금은 신선한 광고 트렌드를 보이고 있어요! 바로 ‘레트로'(복고) 트렌드인데요. 현재 MZ세대를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이 이어지면서, 금융사도 이를 광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답니다.

왜 ‘레트로’를 광고 소재로 다루는 건가요?

‘레트로’ 광고가 다양한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이기 때문이에요. 4050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함인데요. 또 2030 젊은 세대에게는 레트로 감성이 오히려 참신하게 느껴진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삼성자산운용 ‘2021 달려라 하니, 굴려라 머니!’ (출처: 유튜브)

주목받는 금융사 광고는 어떤 건가요?

DB손해보험,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 등이 레트로 광고를 내놓았는데요. 그중 대표적으로 삼성자산운용은 <굴려라 머니> 광고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올리면서 조회 수 619만 회의 높은 기록을 세웠답니다. 이 영상은 80년대 인기 만화 ‘달려라 하니’를 착안해 제작되었다고 해요. 투자 초보자들도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하니의 머니 굴리는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밝고 경쾌하게 풀어냈죠. 영상 공개 이후 댓글 반응은 “삼성펀드로 이 세상 끝까지 굴려볼 테다”, “광고 완전 찰떡, 굴려라 머니~” 등 긍정적인 반응으로 가득하답니다.

출처: 업다운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