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불러온 화장품 업계의 변화

계절에 따라 메이크업 트렌드도, 잘 팔리는 화장품 종류도 달라지기 마련이죠💄.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닥치면서 개인의 청결이나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화장품 업계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제일 잘 팔리는 화장품은 뭐에요?

아무래도 마스크 착용이나 세안이 잦아지면서 민감성 피부, 트러블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순한 클렌징 제품을 찾고 있어요😷. 화해 사용자 리뷰 분석에 따르면, 클렌징 제품 리뷰에서 #저자극 #약산성 키워드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이 외 스킨케어 부문해서도 특정한 효능이나 성분보단 자신에게 맞는 순한 화장품을 선호한다고 해요.

올해 가장 크게 변화한 뷰티 트렌드는 뭘까요?

성분을 넘어 패키징까지 확인하는 체크슈머가 늘면서 가을께부터는 클린뷰티 열풍이 불기 시작했죠. 올해는 ‘비건’이 식문화를 넘어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 받는 키워드로 급부상한 한해였는데요.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는 안전한 자연 유래 성분은 물론이고, 친환경 패키징까지 신경 쓴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여 여전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착한 비건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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