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예고

2004년 시작해 국민 레이싱 게임으로 등극했던 ‘카트라이더’가 서비스 종료를 예고했습니다. PC방이 한창 유행이던 시절, 학교가 끝난 뒤 친구들과 PC방에 모여서 카트라이더를 하던 추억이 생생한데요. 이렇듯 우리의 학창 시절 추억이 담긴 카트라이더의 서비스 종료 소식에 아쉬움을 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넥슨

카트라이더는 언제 종료되나요?

카트라이더의 개발사인 니트로스튜디오의 조재윤 디렉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트라이더 IP의 새로운 방향성과 미래를 위해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됐다”“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카트라이더의 서비스 종료는 함께한 시간만큼 무겁고 중대한 소식이기에 라이더분들께 직접 말씀드리는 것이 디렉터로서의 예의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는데요. 이로써 서비스 종료는 공식화되었지만, 구체적인 서비스 종료 시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니트로스튜디오 측은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슈퍼컵 결승전을 마친 후인 2023년 1월 5일(목),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유저들이 궁금해할 사항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는데요. 이날의 방송을 통해 서비스 종료 일정과 환불 계획, 리그 후속 계획, 라이더를 위한 별도의 지원 대책 등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들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